본문 바로가기

Bit와 Byte

Shoploop, Google Area 120의 쇼핑을 위한 동영상 쇼핑 플랫폼인 Shoploop 오픈

728x90

 

 

제품 발굴, 평가, 구매를 위한 동영상 쇼핑 플랫폼인 Shoploop이데요. 기존의 동영상 쇼핑몰보다 훨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졌습니다.

 

쇼핑과 리뷰 기반 쇼핑의 증가를 고려할 때, Shoploop은 그 과정을 간소화하고 동시에 여러 탭이나 앱이 실행될 필요성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현재는 '메이크업, 스킨케어, 헤어, 네일'의 4가지 카테고리만 볼 수 있습니다.

 

Shoploop은 모바일 전용 웹 앱으로, 수직 스크롤 인터페이스는 제품과 함께 크리에이터와 리뷰어의 수직 동영상을 보여줍니다. 

 

각 동영상은 최대 90초까지 루프 형식으로 지속되며, 이는 TikTok , 인스타그램 동영상보다 긴 시간 플레이됩니다.

 

이것은 구글의 Area 120의 최신 실험 앱 Shoploop 입니다.

 

 

https://shoploop.area120.google.com/

 

Shoploop

Shoploop helps you discover and buy products in an entertaining, informational and snackable video format

shoploop.area120.google.com

 

 

Shoploop은 모바일 기기에서 웹 앱 형태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품에 대한 짧은 리뷰에 초점을 맞춘 것입니다.

 

발표 블로그에서, Shoploop 팀은 전 세계 수백만명이 한 공간에 있는 모든 제품 정보를 원스톱 샵을 원한다고 제안합니다. 론칭 비디오는 메이크업과 뷰티 장면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는 핵심 타깃 시장중 하나입니다.

 

이미 비슷한 짧은 동영상을 보여주면서 상품을 파는 아이디어는 너무나 평범하지만, Shoploop 에서는 아주 쉽게 물건을 고르고 구매할 수 있게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구글의 Area 120 에 대해 더 알아봅시다.

 

https://area120.google.com/

 

Area 120 by Google

Area 120 is Google's in-house incubator.

area120.google.com

 

Area 120은 Google ML 권장사항을 사용하여 핀터레스트와 '킨'을 결합함

 

Area 120은 구글의 실험 노력을 위한 내부 인큐베이터로, 보통 단계별로 기존 제품에 롤아웃 됩니다. 킨은 구글 영역 120의 최신 프로젝트로, 오히려 본질적으로 Pinterest와 동일합니다.

 

웹에서는 다음 주소를 사용하면 됩니다.

 

https://staykeen.com/landing

 

Keen | Expand your interests

Explore, curate and share everything you’re passionate about.

staykeen.com

 

구글 플레이 keen 어플은 아래 링크로 받으면 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rea120.keen

 

Keen (Experimental Web App) - Google Play 앱

Note: This is an experimental WebApp to make it easier to use staykeen.com on your phone, not a native android app (yet!). If it doesn't work for you, you can always use Keen in your web-browser by going to http://staykeen.com -- Have things you’re passi

play.google.com

 

keen은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큐레이션하고, 컬렉션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며, 자신이 저장한 내용을 바탕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사용자가 수동으로 콘텐츠를 추가하는 것 외에도 머신러닝과 서치(Search)를 활용해 '관심 관련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찾아줍니다. 

 

keen 팀은 구글의 People and AI Research(PAIR) 그룹과 협력해 이 시스템을 '인간 중심'으로 만들었습니다.

 

결국, AI가 가미된 핀터레스트란 말인데요.

 

핀터레스트는 비슷한 핀을 추천만 해주지만, 구글의 keen 은 더욱 세세하게 찾아준다는 말인데, 이건 직접 사용해 봐야만 알겠네요. 영어로 된 설명문을 아무리 읽어봐도 뭔소린지 모르게 해 놓았더군요. 영어인데 암호문같이 많입니다.

 

비슷한 기능이 구글 앱의 컬렉션 기능 중 일부로서 존재하는데, 이 기능 역시 핀터레스트와 유사하지만 검색과 긴밀하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추천을 제공하는 구글을 통해 웹에서 링크와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오버랩은 호기심이 많고, 킨은 항상 콜렉션으로 접어서 좀 더 집중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Area 120 의 실험적인 서비스가 계속 운영되는 것도 아닙니다.

 

2020년 5월 12일 구글이 Area 120의 하이퍼로컬 소셜 네트워크인 Shoelace를 폐쇄했습니다.

 

2019년 7월 구글의 실험 프로젝트 인큐베이터 Area 120은 뉴욕시의 사용자들을 연결하는 새로운 로컬 밋업 앱을 출시했습니다. Shoelace는 iOS와 안드로이드를 위한 초대 전용 베타 형태로 시작돼 이용자들이 시내 곳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참여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잠재적으로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게 됐습니다. 

 

불행하게도, 만남이 과거의 일이 되면서, Shoelace는 어쩔 수 없이 그 운영이 중단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프로젝트가 완전히 중단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모든 Shoelace 사용자들에게 "An update on Soelace by Area 120"이라는 제목의 이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그 속에서 팀은 5월 12일에 모든 Shoelace 데이터가 지워질 것이라고 발표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건설하고 배운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지만, 그 팀은 지금 이 프로젝트에 계속 투자하기에는 적절한 시기가 아니라고 판단했다"

 

공식 FAQ는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활성 사용자인 경우 사용 중지 날짜까지 계정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이 Google 양식을 통해 계정 데이터 다운로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실험적인 만큼 Shoelace는 일몰되는 Area 120 프로젝트가 처음은 아니며, 확실히 마지막은 아닐 것입니다. 

 

바로 2019년 10월, 인큐베이터의 Touring Bird 프로젝트는 인큐베이터 팀이 구글의 다른 여행 기능들에 대한 작업으로 전환하면서 폐쇄되었습니다. 

 

Shoelace 팀은 "대부분의 Area 120 실험은 장기적으로 효과가 없을 것이다. 그러나 Shoelace 같은 팀은 우리가 아이디어의 한계를 시험하고 새로운 것을 배울 때 성공한다." 라고 말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rea120.studybuddy.sagaflutter

 

Rivet: Better Reading Practice For Kids - Google Play 앱

Rivet is a fun and supportive reading app for kids. With 3,500+ free books at just the right level, quality reading practice for your kids has never been easier. Additionally, reading support on every page enables kids to practice with confidence knowing h

play.google.com

 

아이들에게 독서를 가르치는 리벳 앱과 같은 다른 프로젝트들은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구글의 테스트 공간은 2016년 등장 이후 그동안 방문하지 않았던 분야로 돌파하며 혁신의 환경임을 입증했습니다. 베짱이와 피용과 같은 실험이 계속 확대되면서 인큐베이터의 한계를 넘어서기 시작하는 중입니다. 

 

 

 

 

 

 

 

Shoploop, Google, Area120,쇼핑,동영상,쇼핑플랫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