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iOS 14 와 iPadOS 14에서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를 개발자가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더 많은 앱이 구독 모델로 전환됨에 따라 애플은 개발자에게 2020년 말에 새로운 앱스토어 구독 제안 코드에 액세스 할 수 있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 코드를 통해 개발자는 자동 갱신 구독에 대한 무료 또는 할인 가격을 포함하여 앱 구독에 대한 특별 거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새로운 앱스토어 구독 제공 코드를 "구독자를 확보, 유지 및 회수" 하기 쉽게 만드는 "고유한 영숫자 코드" 라고 설명합니다.
개발자가 이러한 코드를 사용하여 실제 이벤트에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앱을 홍보 할 수 있다고 안내합니다.
앱스토어에서 제공되는 앱을 제안 코드로 구독하는 프로세스를 만들기 위해 애플은 사용자를 사용 옵션으로 자동 리디렉션하는 일회성 코드 URL을 제공합니다.
iOS 14 와 iPadOS 14에 내장된 새로운 API를 통해 타사 앱이 신규 또는 기존 사용자에게 프로모션 코드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구독 코드는 특정 기간 동안 무료로 서비스에 액세스하거나 몇 달 동안 할인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는 사용자가 6 개월 또는 연간 요금제와 같이 선불 결제를 결정할 때 구독에 대한 특별 할인 코드를 제공 할 수도 있습니다.
2020년말에는 자동 갱신 구독에 대해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을 제공하는 고유한 영숫자 코드인 구독 쿠폰 코드를 사용하여 구독자를 확보, 유지 및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일회용 코드를 디지털 또는 오프라인 이벤트에서 제품과 함께 제공할 수 있게 지원된다고 합니다.
iOS 14 와 iPadOS 14 이상의 고객은 앱스토어, 일회성 코드 사용 URL을 통해, 또는 presentCodeRedemptionSheet API를 구현한 경우 앱 내에서 쿠폰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앱스토어 구독 제안 코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앱스토어 지침 공식문서에서 참고하면 됩니다.
https://developer.apple.com/app-store/subscriptions/#providing-subscription-offers
개발자가 정기 구독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준 것입니다.
애플,구독모델,앱스토어,개발자,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