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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t와 Byte

뉴스 제공자, iOS 14 추적 방지 기능에 대한 우려로 페이스북에 합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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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14의 추적 방지 기능에 대한 광고 수입 감소에 대한 우려로 페이스북에 합류하는 뉴스 제공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많은 뉴스 컨텐츠 재공자가 광고에 영향을 미칠 수있는 iOS 14의 추적 방지 기능에 대해 우려하면서 페이스북(Facebook)에 합류하고 있습니다.

 

https://www.wsj.com/articles/publishers-brace-for-impact-from-apples-new-privacy-controls-11598565920

 

Publishers Brace for Impact From Apple’s New Privacy Controls

Media outlets are worried a planned change in Apple’s operating system will hurt ad sales at a critical moment for the industry.

www.wsj.com

 

 

 

2020년 8월 26일 수요일에 페이스북(Facebook)은 Audience Network 도구를 통해 생성된 광고 수익이 iOS 14로 인해 50%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밝힌 블로그 게시물을 공유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audiencenetwork/news-and-insights/preparing-audience-network-for-ios14/

 

Facebook Audience Network

BLOG Preparing Audience Network for iOS 14 2020 August 26 Today, Facebook shared how we’re addressing Apple iOS 14 changes, which includes not collecting the identifier for advertisers (IDFA) on our own apps on iOS 14 devices. This is not a change we wan

ko-kr.facebook.com

 

페이스북은 이런 우려를 공유하는 모바일 게임 개발자를 만났습니다. 

이제 뉴스 컨텐츠 제공자(게시자)는 다음과 같이 우려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DMG Media 발행인 Martin Clarke 뉴스 발행인이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합니다.

 

모든 게시자가 마지막 광고를 위해 싸울 때 이 상황은 더 나빠질 수 없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옵트 아웃 하도록하는 것을 적극적(공격적)으로 하는 것 같습니다. 애플이 뉴스 독자와의 관계에 이와 같이 개입하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입니다.



Mark Wagman, Ascential PLC 소유 마케팅 컨설팅 회사 MediaLink의 전무 이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당신은 소비자가 말하기를 거의 두려워합니다.

소비자가 '잠깐만요. 이게 편한가요?" 라고 말하는 것을요.



iOS 14에서 애플은 광고 추적 제한이라는 개인 정보 설정을 개선했습니다. iOS 14 이전에는 사용자가이 토글을 켜서 옵트 인 해야 했습니다.

 

이렇게 할 경우 애플 기기의 광고 식별자가 0 이 되어 타겟팅 광고의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iOS 14에서 재설계된 토글은 앱에서 추적 요청 허용이라고합니다.

이 설정이 켜져 있으면 앱에서 사용자에게 추적에 대한 동의를 요청해야 합니다. 꺼져 있으면 추적이 기본적으로 꺼져 있으므로 앱에서 요청할 수 없습니다.

 

뉴스 제공자는 2020년 가을 사용자 동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걱정하고 있습니다.

 

설정에 대해 변경된 유일한 사항은 추적을 원할 경우 사용자가 확인을 탭해야하는 팝업 창입니다.

 

사람들은 여전히 ​​광고를 볼 수 있지만 개인 정보를 기반으로 표시되지는 않습니다. 설정은 광고 차단기가 아닙니다.

 

즉, 괌심있는 주제에 맞게 광고를 보여줄 수 있어야 광고 효과가 탁월한데, iOS14에서 그 추적기능을 사용자에게 물어봐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되면 20대 남자가 사용하는 아이폰에 80대 할머니에게 필요한 광고를 보여줄 수도 있고, 이런 경우엔 광고 효과 자체가 많이 떨어집니다.

 

80대 남자에게 20대 여자에게 필요한 비키니 신상 광고를 보여주는 것도 무의미한 광고가 되는 것이구요.

 

통신 요금에 관련된 글을 많이 읽으면 자동으로 이동통신사 광고가 나오던 것을 iOS 14에서는 일일이 그런 광고를 볼 수 있게 광고 추적 제한을 풀어 줄지 막을지를 사용자에게 물어봐야 한다는 겁니다.

 

구글과 마찬가지로, 페이스북도 주수입원이 광고입니다.

즉, SNS 대기업이지만 결국은 전세계적인 광고회사입니다.

애플 기기의 사용자에게 광고 효과가 별로 나지 않는 광고를 내보내게 되면 당연히 광고주의 광고 의뢰가 줄어 들 것입니다.

 

페이스북의 자체 조사에 의하여 IOS 14 로 전화되면 광고 수입이 50% 하락할 것이란 의미가 바로 이런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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