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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t와 Byte

애플, 페이스북의 Facebook Gaming 모바일 앱 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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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은 자체 규정을 적용하여 Facebook의 새로운 게임 앱이 App Store에 나타나지 않도록 반복해서 거부했습니다.

 

Facebook은 4월에 Facebook Gaming 모바일 앱을 출시했습니다.

 

Facebook 게임 부문의 임원과 엔지니어는 2020년 5월 새로운 앱인 Facebook Gaming 을 Apple에 제출하여 애플의 App Store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승인요청했습니다.

 

애플은 몇 주 동안 페이스북의 애플리케이션을 고려했습니다. 이번 달에는 거부에 대한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에 페이스북 팀은 놀라지 않았다고 합니다. 애플이 페이스북 게임 앱을 거절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미 여러번 거부당했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에 대해서 잘아는 3명에 따르면, 2020년 2월 이후 애플은 적어도 5 가지 버전의 페이스북 게임을 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사람들은 매번 애플이 캐주얼 게임을 배포하는 “주된 목적”으로 앱을 금지하는 규칙을 인용했다고 말했습니다.

 

 

 

페이스북 게임은 애플의 자체 게임 판매와 경쟁하는 것으로 보아 타격을 입을 수도 있다고 3명 중에 두사람은 지적했습니다. 게임은 전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모바일 앱 범주입니다. 

 

iPhone 및 iPad 사용자가 새로운 게임및 기타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는 유일한 공식 승인 장소인 Apple의 App Store는 작년에 약 15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실리콘 밸리의 강국인 페이스북 (Facebook)에서 애플이 앱을 거부한 것은 애플이 모바일 소프트웨어및 엔터테인먼트 에코 시스템에 적용하는 통제력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화요일 유럽 연합 집행기구인 유럽위원회 (EC)는 애플이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에 대해 부과하는 조항이 경쟁 규칙을 위반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공식적인 독점 금지 조사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

 

 

 

경쟁 정책 담당 유럽위원회 부사장 인 Margrethe Vestager는 “Apple이 다른 앱 개발자와 경쟁하는 시장에서 Apple의 규칙이 경쟁을 왜곡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최근에  메일 앱 개발사인 베이스캠프는 애플의 결제 시스템이 외부 고객에게 요금을 부과하여 대기업이 30% 할인을 받지 못하게 했기 때문에 새로운 이메일 앱 Hey 가 App Store에서 거부되었다고 공개적으로 비난했습니다 .

 

베이스캠프의 공동 창립자이자 CTO 인 데이비드 한손 (David Hansson) 은 트위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애플의 앱스토어 결정에서 논리와 일관성을 찾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 정답은 훨씬 더 기본적인 것입니다.  Apple은 원하는 때에 원하는대로 할 수 있습니다.”

 

Hansson 은 법무부의 독점 금지 부서가 그와 연락하여 애플에 관해 이야기했다고 덧붙였습니다.

 

 

 

2020년 6월 26일에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WWDC)를 개최할 애플은 애플 앱 스토어가 캐주얼 게임을 제공하고  페이스북 앱을 포함한 규칙을 따르는 많은 앱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페이스북은 애플이 승인하면 페이스북 게임을 출시 할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오래 전부터 모바일 기기에 대한 "벽의 정원 (walled garden) " 접근 방식을 취해 왔으며, 주요 모바일 경쟁 업체인 구글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좀 더 공정한 철학을 채택했습니다. 

두 회사 모두 대부분 앱 구매에서 30%를 수수료로, 70%는 앱 개발자에게 줍니다.

 

 

게임 산업 리서치 회사 인 Newzoo의 시장 분석 책임자 인 Candice Mudrick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Apple과 Google Play는 항상 애플의 앱과 오픈 에코 시스템의 Google-회사 속성에 부합하는 앱 스토어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추구해 왔습니다." 

 

애플은 최고 수준의 품질과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앱스토어 생태계를 면밀히 모니터링한다고 밝혔습니다. 

 

App Store 원칙에 따르면  

 

“앱을 다운로드하면 약속한대로 작동합니다. 우리는 각 앱을 신중하게 검토하고 개발자가 개인 정보 보호, 디자인 및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엄격한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부 앱 개발자들에게는 갈수록 갈등이 커졌습니다. Apple에 대한 유럽 연합의 조사는 작년 Spotify 의 불만으로 인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가 Apple Music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Spotify와 다른 사람들은 Apple이 App Store를 통해 판매되는 디지털 서비스에 대해 최대 30%의 수수료를 부과한다고 경쟁 비법에 위배되는 세금에 해당한다고 비난했습니다.

 

페이스북은 4월에 사람들이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을 피하고 더 많은 비디오 게임을하면서 페이스북 게임 앱을 발표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의 경우 새로운 앱은 사용자에게 더 깊이 관여 할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무료 앱에는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게임을 하는 다른 사람들의 실시간 스트림 시청

다른 게이머와의 소셜 네트워킹 

친구와 함께하는 단어및 Thug Life와 같은 간단한 게임

 

Apple 및 Android 장치에서 이러한 간단한 게임은 HTML5 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Facebook Gaming 앱 내에서 제공 될 수 있습니다.

 

 

Android의 Facebook Gaming 앱은 범주별로 다채로운 아이콘이 표시된 간단한 게임 카탈로그를 보여줍니다.

Google은 Google Play 앱 스토어로 Facebook Gaming을 신속하게 승인하고 4월 20일부터 전 세계에 앱을 제공 하기 시작했습니다 . 

Android 버전의 Facebook Gaming에서는 간단한 게임 카탈로그가 범주별로 화려한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이러한 게임중 일부는 플레이어가 게임 내 구매에 실제 돈을 쓸 수 있도록 합니다.

 

페이스북은 2월 말 승인을 위해 게이밍 앱을 애플에 처음 제출했습니다. 애플 은 앱 코드의 섹션 4.7을 인용하여 그 버전을 거부했습니다. 

 

HTML 코드 게임은  

 

“코드 배포가 앱의 주요 목적이 아닌 한” 

 

그리고

 

“코드가 상점에서 제공되지 않거나 다른 제한 사항중에서도"

 

그러나 페이스 북이 애플에게 보여준 게임 앱의 초기 버전은 안드로이드 버전과 유사하여 “점포와 같은” 것으로 해석 될 수있는 방식으로 범주별로 게임을 나열했습니다.

 

페이스북은 애플의 리뷰 프로세스를 통해 게임 앱을 얻기위해 여러가지 방법으로 게임 프리젠테이션 디자인을 변경했다고 말합니다.

컬러풀한 아이콘은 엉성한 목록을 위해 제거되었습니다. 

모든 게임을 한 번에 나열하기 위해 다른 게임 범주가 제거되었습니다. 

게임을 정렬하는 기능도 제거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은 또한 애플 게임의 메인 페이스북  앱 내에서 이러한 게임이 이미 제시된 방식과 거의 똑같이 보이는 버전을 포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이 최근 제출한 게임에서 게이밍 앱은 플레이 가능한 게임을 위한 별도의 탭을 포함하지 않았으며 사용자가 다양한 게임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을 포함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대신, 그 버전은 사용자의 뉴스및 활동 피드 내의 특정 게임을 제안했습니다.

애플은 또 앱 승인을 거부했습니다.

 

 

거대 대기업인 페이스북 마저도 애픙의 앱스토어에 등록하려면 지루한 앱 심사 과정을 거쳐야 하고, 이미 애플에서 자체 사업을 하고 있는 분야에 진출하는 것은 위험안 일입니다.

 

왜냐면 동일한 사업을 하면서 경쟁자인 애플에게 30%의 수수료를 내고는 이익을 낼 수 없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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